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커피안에 동그란 원형 모양의 아이스크림이 떠있는 아이스크림커피 만드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생각해보면 아이스 카페라떼에 아이스크림만 넣으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일단 비슷하게 만드는 가게들은 카페라떼에 바닐라 아이스크림만 넣어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직접 먹어본 제대로 만든 커피플로트는 생각과는 조금 다른 맛이라서 레시피를 공유합니다. 

아이스크림커피

커피플로트의 플로트는 뜨다 또는 떠오르다의 뜻을 의미합니다. 다른 음료들에서도 색깔이나 재료별로 층을 만들어서 음료를 제조하는 방식을 플로팅 기법이라고 합니다. 커피 플로트는 차가운 커피 위에 생크림, 아이스크림, 셔벗등을 올려서 즐기는 커피를 말합니다. 보통은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넣어서 판매하는것이 가장 보편적입니다. 저번글에서 설명했는 휘핑크림을 위에 얹어서 마시는 아인슈페너와 조금은 비슷하시만 아이스크림이라는 재료의 차이가 맛을 전혀 색다르게 만들어줍니다. 

커피플로트

제가 만들어 먹는 아이스크림커피 레시피는 얼음, 물50ml, 에스프레소2샷, 바닐라 아이스크림 1스쿱, 휘핑크림을 준비합니다. 우선 투명하고 예쁜 유리컵에 얼음을 넣고 물을 50ml를 넣어줍니다. 얼음은 취향에 따라 넣으며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넣지만 저는 잘게 부순 얼음을 좋아하기 때문에 넣었습니다. 네모난 각 얼음보다는 크기가 적은 얼음을 넣는것이 아이스크림과 같이 커피를 마실때 좋은것 같습니다. 에스프레소2샷을 물이 들어 있는 컵에 넣고 달콤한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시럽을 넣어주세요. 아이스크림에서 단맛이 날것 같지만 생각처럼 달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커피아이스크림

완성된 진한 아이스커피에 휘핑크림을 올리고 그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어줍니다.휘핑크림을 컵위에 올린것은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위에 잘 고정될수 있도록 사용한것입니다. 휘핑크림을 싫어하시면 커피안에 바로 아이스크림을 넣어도 되지만 그러면 맛이 조금 애매한것 같습니다. 커피에 우유를 사용하지 않고 물을 사용했기 때문에 베이스가 아메리카노라서 휘핑크림으로 우유맛을 더해야 아이스크림하고 잘 어울리는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스크림위에 코코아 파우더나 초코시럽을 뿌려주면 눈으로 먹어도 맛있을것 같은 아이스크림커피가 완성됩니다.

커피에아이스크림

커피플로트를 마시는 추천 방법은 다 섞지말고 그모습 그대로 한모금씩 마시는것입니다. 다 섞어버리면 이 커피를 마시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마실때마다 휘핑크림과 아이스크림이 천천히 녹으면서 다양한 맛을 느낄수 있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처음에는 뭔가 이상한듯한 맛이었는데 계속 마시다보니 진한 커피의 맛과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씁슬하면서도 달콤한 끝맛이었습니다. 커피에 물대신에 우유를 넣으면 맛이 어떨까해서 도전해봤는데 우유를 넣으니까 휘핑과 아이스크림이 있어서 느끼한 맛이었습니다. 그래서 물을 넣어서 먹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