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창한 가을에 나들이 가기 좋은 가을축제를 소개합니다.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평강식물원에서 지금 핑크뮬리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평강식물원의 입장료는 성인 7,000원, 소인(36개월~고등학생) 5,000원, 36개월이하는 무료로 가능합니다. 연중무휴이며 개장시간은 오전9시~오후6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10월전국축제

평강식물원은 3가지 코스로 나누어져 있으며 평안길, 건강길, 관상길이 있습니다. 평안길은 1시간 소요되며 노약자, 휠체어 및 장애우, 유모차를 위한길입니다. 건강길은 1시간 30분 걸리며 자연속을 산책하며 주변의 전경을 보면서 산책할수 있습니다. 관상길은 약 2시간으로 예상되며 아름다운 희귀식물을 자세히 관찰하며 평강식물원을 모두 돌아볼수 있는길입니다.

전국여행지추천

저는 관상길을 산책했는데 주변을 천천히 돌아보면서 사진도 많이 찍다보니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친구, 연인, 가족과 오기에 정말 좋은곳입니다. 계절별로 축제를 진행하고 있고 오랜만에 힐링하는 느낌이었습니다. 평강식물원은 12가지 테마 가든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전체를 다 구경하려면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국내추천

블로그에서 봤을때는 이렇게 넓은지 몰랐는데 직접 걸어보니까 힘들어서 중간에 쉬어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인상적인것은 포토존이 많이 있고 좋은 글귀가 중간에 있어서 잠시 생각하며 지친 몸과 마음에 위로가 되었습니다. 푸른 나무와 식물들을 보면서 여기저기 사진을 찍다보니 어느새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핑크뮬리가 가득 있는 장소가 나타났습니다.

우송대축제

예전에 블로그에서 볼때 좀 일찍 가셨던 분들은 핑크뮬리를 제대로 못봐서 아쉽다는 글을 보며 걱정하며 갔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핑크뮬리가 활짝 피어서 정말 너무 이뻤습니다. 핑크뮬리를 실제로 본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정말 연한 핑크빛이 살랑살랑 장관이었습니다. 여기저기 위치를 조금식 바꿔가면서 사진을 많이 찍었는데 모든 사진에서 배경이 너무 잘 나왔습니다.

전국10월가을축제

요즘 핑크뮬리 축제가 다른 지역에서도 많이 열리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서울에서 가까운 평강식물원에 갔는데 처음에는 핑크뮬리에 대해 잘 모르고 갔습니다. 아마 갈대같은 느낌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직접 눈앞에서 본 핑크뮬리들은 핑크핑크해서 설레임을 주었습니다. 

국내10월여행지

잔디광장도 있는데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 참 좋은것 같습니다. 가을의 대표꽃인 국화꽃 화분들이 옹기종기 예쁘게 모여 있어서 귀여운 모습입니다. 조만간 다가올 할로윈을 대비해서인지 호박들과 다양한 소품들이 같이 꾸며져 있는데 풍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국축제

햇빛이 뜨겁지 않고 바람도 살랑살랑 시원해서 돌아다니며 구경하기에 아주 좋았습니다. 다만 산속이다보니 아직도 벌레들이 많아서 벌레 퇴치제를 준비해야 할것 같습니다. 이제 벌레들이 없을줄 알았는데 집에와서 보니 모기에 몇방 물린 자국이 있었습니다.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단단히 챙겨서 가야 할것 같습니다. 

10월달축제

계절별로 다른 축제가 계속 열린다고 하니 다른 축제가 열리면 또 방문해야 할것 같습니다. 서울에서 가깝고 볼거리가 너무 많아서 다음에 또 가고 싶습니다. 도시에서 받았던 스트레스가 모두 사라지는것 같았습니다. 정말 제대로 힐링되는 하루를 보내고 왔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