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티오피아의 원두 종류는 정말 다양해서 처음에는 어떤것을 골라야 할지 멘붕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에티오피아의 커피종류 중에서도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은 알만한 유명한 원두들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제가 궁금하거나 체험해본 커피를 설명하는것이 사실성 있을것 같아서 간단한 설명과 함께 느낌을 설명하겠습니다.

에티오피아커피

1. 에티오피아 시다모 G4

에티오피아에서 커피 생산성이 높기로 유명한 시다모는 생두가 자라기 좋은 토양과 적절한 강수량그리고 온도를 갖춘 재배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내추럴 커피의 대표적인 맛을 알고 싶다면 에티오피아 시다모 G4를 추천합니다. 시다모 특유의 과일풍미와 단맛 그리고 크림같은 바디감이 특징입니다.

강한단맛, 다크초콜릿향, 갈색설탕,부드럽고 둥글게 감싸 안는 산미, 크림 같은 바디로 표현할수 있습니다. 유명한 커피인만큼 전에 핸드드립으로 마셔본적이 있는데 진한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취향저격일것 같았습니다. 강한 초콜릿향과 끝에 약간 달달한 맛이 나고 산미는 거의 안느껴지는 부드러운맛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해서 에스프레소 블렌딩에 어울릴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커피종류

2.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띠에라

예가체프의 이름은 많이 들어봤는데 뒤에 붙은 띠에라가 무엇인지 잘 몰라서 찾아봤습니다. 띠에라는 스페인어로 땅, 대지를 뜻하며 달콤한 후미와 부드러움이 탁월합니다. 이 원두는 모든 블렌딩을 더욱 달콤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커피입니다. 바닐라, 꿀, 자스민, 초콜릿, 아몬드, 부드럽고 균형잡힌 산미, 달콤한 여운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예가체프라고 하면 보통 상큼한 과일향의 산미와 가벼운 끝맛이라고 생각했는데 예가체프라고 해도 생산지와 가공방식에 따라 맛에 차이가 있는것 같습니다.

원두종류


3. 에티오피아 모모라 내추럴 구지 G1

놀랍도록 탁월한 환경과 숙련된 기술력이 빚은 작품입니다. 2000M의 고지대에 위치한 농장과 비옥한 토양과 최적의 기후가 더해지고 농부들의 열정과 기술력으로 탄생한 작품이 모모라 내추럴입니다. 입안가득 퍼지는 화려함을 가지고 있는 모모라 내추럴은 한입 베어 문 딸기, 진한 꿀의 바디, 마신뒤 느껴지는 환상적인 여운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과일향과 꿀의 향이 특징이며 환상적인 끝맛까지 느낄수 있다고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원두라고 합니다. 우연한 기회에 모모라 내추럴 커핑을 해볼수 있었는데 사람들이 그렇게 극찬하는 이유를 알것 같았습니다. 개개인의 취향은 다르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부담없는 맛과향이며 특히 끝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환상적인 후미라는것이 어떤것일까 생각만하다가 직접 체험해보니 어떤 느낌인지 알것 같았습니다. 맛이 깔끔하면서도 다양한 향기가 어울어져서 정말 신기했습니다.

예가체프

정말 다양한 에티오피아커피종류 중에서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3가지 원두를 알아보았습니다. 요새 다양한 커피의 맛과 향을 느끼기 위해서 핸드드립으로 유명한 카페들을 찾아 다니고 있는데 정말 많은것을 배우는 느낌입니다. 커피는 이론도 중요하지만 직접 맛과 향을 느껴보는것이 큰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에는 로스터리 카페에 다녀온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